Skip Menu

창의적인 사고와 토탈 휴먼케어 리더십을 갖춘 방사선 전문가 양성
DEPT.OF RADIOLOGIC SCIENCE

교과목개요

의학용어

의학용어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방사선 관련 임상의학용어를 교수하여 방사선사 업무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한다.

채플(I)

음악과 영상, 연극과 뮤지컬 등 다양한 문화 공연과 특강 그리고 설교를 통해 종교적 진리를 전해줌으로써 인생의 참된 의미와 목적에 대한 내적 성찰을 돕는다.

실용영어(I)

일상생활에 관해 외국인과 영어로 의사소통하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어휘와 구문을 롤플레이, 발표 등 다양한 학습방법으로 익힌다. 이로 인해 학생들은 외국인들과 기본대화를 할 수 있는 청취능력과 표현능력을 갖는다.

기초방사선물리학(I)

진료방사선에 이용되는 방사선의 종류와 발생원리, 방사성 붕괴이론, X선 발생의 기본원리와 그 특성을 익히고 각종 방사선과 물질과의 상호작용을 교수한다.

의료영상학

방사선 사진형성에 대한 이론과 응용을 교수하고 여러 가지 감광유제의 특성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여 임상에서 활용할 수 있게 한다.

자기개발과조직이해

직업기초능력 중 자기개발과 조직이해능력의 제고를 위하여 자기관리, 경력개발 능력을 바탕으로 조직의 경영과 업무를 이해하는 능력을 함양한다.

방사선기초과학

방사선은 방사능을 가진 원자에서 발생하는 물질로 보기 힘든 인체 내부를 쉽게 관찰하고 치료할 수 있는 분야로 새로워진 영상 기법과 영상진단의 기초를 체계적으로 알려주어 최신 의학적 정보의 중요성을 교수한다.

의사소통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문서를 읽거나 상대방의 말을 듣고 의미를 파악하고, 자신의 의사를 정확하게 표현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컴퓨터단층영상학

전산화단층촬영장치를 이용한 영상형성에 대한 이론과 질환의 유형별 검사법에 대해 교수한다.

방사선치료학(I)

방사선을 이용하여 악성종양을 치료하는데 필요한 기초이론과 치료장치에 따른 특성 및 치료방법, 또 치료계획에 따른 치료기술을 습득케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