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창의적인 사고와 토탈 휴먼케어 리더십을 갖춘 방사선 전문가 양성
DEPT.OF RADIOLOGIC SCIENCE

교과목개요

행복한삶과진리

행복한 삶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기독교 세계관 및 건전한 인격을 형성하며 나눔과 섬김의 리더십을 실천하는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성경의 교훈과 가치관을 학습한다.

방사선치료학실습

방사선치료학의 기본이론을 응용하여 실제임상에 적응하기 위해 기초보조재료의 제작과 특수장치의 특성 및 조작기술을 습득하여 임상에 활용 및 관리능력을 소유케 한다.

방사선계측학실습

각종 방사선 측정기의 특성과 제원을 파악하여 실제 방사선 측정에 적용하고, 측정치의 통계처리 능력 및 평가관리능력을 함양케 한다.

핵의학실습

방사성동위원소를 이용하여 인체에 대한 질병의 진단을 목적으로 한 장비 및 invivo와 invitro검사법을 교수한다.

초음파영상학실습

초음파의 특성을 이용한 영상형성과정을 이해하고 초음파 장비로 인체 각 부위에 대한 실제 영상을 얻어 해부학 및 기초적인 질환에 대해 교수한다.

투시조영영상학및실습

인체의 각 계통에 대한 양질의 진단정보를 얻기 위한 투시조영 촬영을 이해하고 임상실습에 활용할 수 있게 하며 각종 시청각 자료를 통해 영상분석능력을 향상시키도록 교수한다.

창업실무

중장기적 인생 기술과 로드맵 설계 차원에서 청년 기업가정신의 사례를 제시하고 미래 환경변화에 따른 비즈니스 모델을 설계하여 전공 및 창의력 기반 으로 다양한 사업 계획 작성 스킬을 학습한다.

의료영상정도관리

종합의료영상에 대한 Q.A와 Q.C 실습을 통해 임상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전기기초

전기 및 전자공학의 기본이론을 습득하여 방사선을 효과적으로 이용하고 장비의 성능 및 유지보수에 적응하도록 한다.

디지털의료기기영상학

디지털 영상처리에 관한 이론 및 응용을 숙지하여 CR, DR, 3D, PACS 등의 임상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