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창의적인 사고와 토탈 휴먼케어 리더십을 갖춘 방사선 전문가 양성
DEPT.OF RADIOLOGIC SCIENCE

학과장인사말

나를 알아주는 대학!

안산대학교 방사선학과를 찾아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1982년 자유, 진리, 성실의 건학이념으로 개교한 안산대학교 방사선학과는 이제 국내 최고의 명문 방사선학과로 발전하였습니다.

그 동안의 역사와 전통을 바탕으로 안산대학교 방사선학과는 또 다른 미래를 향해 나아가고 있으며 의료과학에 대한 문명사적 변환의 스펙트럼 속에서 우리의 현재 위치를 뒤돌아보고, 새로운 세기를 이끌어가기 위해 모든 교수님들이 함께 노력하고 있습니다.

교육은 인격형성의 과정으로 해석 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부모와 자녀 사이, 선생님과 제자 사이, 특정분야에 대한 경험이 풍부한 사람과 경험이 부족한 사람 사이 등에서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실무중심형 인재육성을 교육목표로 하고 있는 우리대학 방사선학과는 방사선전공 분야에 대한 학술적 업적은 물론 임상적 경험이 많은 최고의 교수진으로 구성되어있으며 모든 교수님들이 학생을 가르치고 지도 할 때 학생들의 부모된 마음으로 함께 호흡하고 있습니다.

또한 안산대학교 방사선학과는 방사선응용분야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 할 수 있는 최고전문가 양성이라는 기본 이념을 바탕으로 모범적이고 차별화 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안산대학교 만의 차별화된 방사선과학(Radiological Science) 교육 프로그램은 임상실무에 대한 맞춤형 교육으로써 대학병원 등 각종 의료기관, 보건과학관련 연구소, 보건직공무원 등 보건의료 분야에서 근무하게 될 훌륭한 인재를 배출하고 있으며 졸업생 중에는 박사학위를 취득하여 대학의 교수로 재직하는 졸업생이 많이 있습니다.

안산대학교 방사선학과는 글로벌시대에 맞는 해외인턴십 프로그램을 10년 이상 진행하고 있으며 미국, 영국, 호주 등 10여 개국에서 해외인턴십 과정을 수료한 많은 학생들이 대학병원 등에 취업하였습니다.

이제 안산대학교 방사선학과는 아름답고 건강한 미래를 이끌어가는 방사선과학 분야의 아이콘이 되겠으며 올바른 인성과 방사선 전문가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다 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여 사회에 보답하는 학과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산대학교 방사선학과 학과장 강성진

  • 최종수정일 2024.0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