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창의적인 사고와 토탈 휴먼케어 리더십을 갖춘 방사선 전문가 양성
DEPT.OF RADIOLOGIC SCIENCE

교과목개요

수의방사선과학

방사선은 방사능을 가진 원자에서 발생하는 물질로 보기 힘든 인체 내부를 쉽게 관찰하고 치료할 수 있는 분야로 동물의 종양치료에도 없어서는 안 될 영역을 차지하고 있어 수의 영상진단의 기초를 체계적으로 알려주어 최신 의학적 정보의 중요성을 교수한다.

심화연구방법론

방사선과학(Radiology)에 대한 연구주제 선정, 연구목적, 연구대상, 연구절차, 연구논문 작성 등 연구수행에 필요한 구체적인 내용을 강의한다.

채플(II)

음악과 영상, 연극과 뮤지컬 등 다양한 문화 공연과 특강 그리고 설교를 통해 종교적 진리를 전해줌으로써 인생의 참된 의미와 목적에 대한 내적 성찰을 돕는다.

실용영어(II)

해외여행 및 해외활동을 하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영어능력을 롤플레이, 발표, 그룹활동 등 다양한 학습방법을 통해 습득한다. 이로 인해 학생들은 해외활동에 필요한 기본 영어회화능력을 함양한다.

기초방사선물리학(II)

진료방사선에 이용되는 방사선의 종류와 발생원리, 방사성 붕괴이론, X선 발생의 기본원리와 그 특성을 익히고, 각종 방사선과 물질과의 상호작용을 교수한다.

인체해부학실습

인체를 구성하고 있는 장기들을 계통별로 학습함으로써 인체의 구조와 형태를 인지할 수 있도록 한다

대인관계와문제해결

직업기초능력 중 대인관계와 문제해결능력의 제고를 위하여 팀웍, 갈등관리, 고객서비스능력과 문제처리능력을 함양한다.

의료영상3D프린트

의료영상에 대한 이해를 3D프린트를 통해 학습함으로써 의료영상에 그치지 않고 인체의 구조와 형태를 숙지케한다.

방사선계측학

방사선과 물질과의 상호작용에 필요한 이론과 이에 필요한 단위를 이해하며 방사선 검출 및 측정기의 종류에 따른 특성을 배우고, 방사선을 측정하는데 필요한 이론과 제반조건을 숙지케 한다.

방사선관리학

방사선 및 방사성동위원소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방사선작업종사자와 대상자 등에 대한 방사선피폭과 오염을 줄이고 건강을 관리하면서 방사선을 효과적으로 이용하는데 목적이 있다.